티스토리 뷰

반응형

암스테르담 세명의 우정을 다룬 영화

장르 : 범죄, 미스터리, 서스펜스, 코미디

감독 : 데이비드 O.러셀

각본 : 데이비드 O.러셀

제작 : 데이비드 O.러셀, 크리스찬 베일, 아논 밀천, 매튜 버드맨, 안소니 카타가스

촬영 : 엠마누엘 루베즈키

편집 : 제시 케이디

음악 : 할뒤르 그뷔드나도티르

출연 : 크리스찬 베일, 마고 로비, 존 데이비드 워싱턴 외

제작사 : 20세기 스튜디오, 리젠시 엔터 프라이즈, 드림 크루, 킵 유어 헤드, 코라존 하야그리바

수입사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배급사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20세기 스튜디오

스트리밍 : 디즈니 플러스

상영시간 : 134분 (2시간 14분)

제작비 : 8000만 달러

상영등급 : 15세 관람가

 

 

 

크리스찬베일● 존 데이비드 워싱턴● 마고 로비● 로버트 드니로

버트 ( 크리스찬 베일 ) : 암스테르담의 혼돈의 중심에 있는 참전용사 이자 의사입니다. 하지만 약물 중독 증세도 조금 있지만 유쾌함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절친한 사이이자 군 복무 시절의 전우 헤롤드와 간호사 발레리와 함께 변하지 않을 우정을 약속한 사이지만 5인 회라는 조직에 의해서 누명을 씌워지게 되고 자신들의 결백을 주장하기 위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헤롤드 ( 존 데이비드 워싱턴 ) : 버트의 파트너이자 전우로서 함께해왔던 참전용사이자 변호사. 버트와는 전쟁터에서 만나 친구가 된 후 암스테르담으로 모험을 떠나게 되고 이후 발레리를 만나 친구 버트를 도와줄 방법을 찾으려 합니다.

 

발레리 ( 마고 로비 ) : 우정을 약속한 마지막 친구이자 간호사입니다. 참전용사들의 몸에서 꺼낸 총알탄으로 예술작품을 만드는 괴상한 취미가 있는 여주인공입니다. 매력 넘치는 캐릭터로서 상류층과의 인맥이 두텁고 헤롤드와 사랑하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리즈 미킨스 ( 테일러 스위프트 ) : 자신의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품고 버트에게 부검을 요청하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로버트 드니로 ( 길 딜런벡 ) : 역사상 가장 많은 훈장을 받은 군인이자 빌 미킨스의 친구이며 명예를 아는 참군인 캐릭터입니다.

누명이 씌워진 두 사람

버트는 참전용사들을 주로 진료하는 의사입니다. 그리고 같은 참전용사 이자 변호사인 헤럴드로부터 연락을 받는대 아주 중요한 일이라고 합니다. 이후 리즈 미킨스( 테일러 스위프트 )를 만나게 되고 자신의 아버지가 어재 배편으로 오는 중이었는 대 빌 미킨스는 창백한 모습으로 관에 안착돼 이들이 보게 됩니다.

 

존경받는 장군이자 상원의원인 빌 미킨스가 유럽으로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끔찍한 참사를 당한 것입니다. 의사는 자연사라고 했으나 유언장도 없었고 의심만 가득한 죽음이었습니다. 이에 딸 리즈 미킨스는 버트에게 부검 요청을 하게 되고 빌 미킨스의 죽음을 애도하게 됩니다.

 

부검을 싫어하는 버트는 동료 간호사 '어마'의 도움을 받아 부검을 시작하게 되고 사실은 버트와 어마는 서로 감정이 있는 상태입니다. 이어서 부검을 하는데 빌 미킨스의 위는 변색된 상태였습니다. 이것은 독살당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거죠.

 

이후 리즈 미킨스와의 만남을 위해 레스토랑으로 향하지만 리즈 미킨스는 뭔가를 두려워하며 도망가다가 보즈라는 사람에게 경고를 듣고는 모든 것을 포기한 채 도망가려 하는 것입니다. 리즈 미킨스는 자신의 아버지는 무언가 끔찍한 것을 목격한 후에 살해 당한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때 갑자기 누군가 리즈 미킨스를 밀쳐버리는대 리즈 미킨스는 저항도 못한 채 차에 깔려 그대로 사망하게 됩니다. 이때 누군가가 버트와 헤럴드를 가리키며 이 둘이 죽였다며 모함을 펼치게 되고 사건 현장은 아수라장이 된 상태 인대 급박하게 용의자로 몰린 채 둘은 도망가게 됩니다.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후 버트는 과거 전쟁에서 자신이 눈을 잃었을 때를 회상하게 됩니다. 그때 간호사였던 발레리와 부상자였던 헤롤드 그리고 버트는 빠르게 친해졌고, 셋은 버트의 인공눈을 구입하러 암스테르담까지 함께하게 됩니다. 이때 발레리는 알고 있는 사람이 많았으며 어떠한 과거에 대해서는 별로 말하지 않았습니다.

 

셋은 암스테르담에서 어떤 이들보다 행복했습니다. 그들은 매일 춤추고 즐겁게 살았는데 그것도 순간이었으며 버트는 아내를 만나러 가야겠다고 합니다.

 

언제까지나 이렇게 살 수는 없고 아내 베아트리체를 만나러 가야 한다며 미국으로 돌아가 장인의 도움으로 파크 에비뉴에 병원 개업하지만 다색 인종 환자들을 차별 없이 받고 있는 그를 보며 장인은 분노를 터트렸고 이에 쫓겨 나가게 됩니다.

 

이후 뒷골목에서 참전용사들에게 의료행위를 하며 그들을 도와주지만 진통제 과용으로 인해 감옥에 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 사실을 헤롤드가 알게 되고 헤롤드는 버트를 위해 미국에 와서 돕겠다고 하고 어느 순간 버트는 감옥에서 풀려나게 되었으며 헤롤드는 법학 학위 취득 후에 둘은 함께 동업하게 됩니다.

 

이후 다시 빌 미킨스 살인 사건을 풀어나가는 것이 주 줄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