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넷플릭스 공식 예고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sand man

장르 : 드라마 , 판타지 , 호러 , sf

시즌1 : 총 11화 에피소드

제작사 : dc엔터테인먼트

제작진

제작 : 앨런 하인버그, 데이비드 s 고이어, 닐 게이먼

연출 : 마이크 바커, 제이미 차일드, 안드레스 바이즈, 메이어지 아르마스, 코랄리 파르자, 루이스 후퍼

극본 : 앨런 하인버그,  데이비드 s 고이어, 닐 게이먼 외

음악 : 데이비드 버클리

원작 : 닐 게이먼 <샌드맨>

출연 : 톰 스터리지, 그웬돌린 크리스티, 제나 콜먼, 커비 하월 바티스트, 도나 프레스턴, 보이드 홀브룩, 메이슨 알렉산더 파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sandman은 공개 직후 89개의 나라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86%를 받으며 원작의 팬들도 놀라운 작품이 아닐수 없으며 , 샌드맨이 드라마화될 수 없다는 의견을 훌륭하게 무마시킨 작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대체적으로 잘 만들어진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원작의 고증을 잘 살렸으며 , 비주얼 cg 역시 웬만한 영화들을 뛰어넘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원작을 본 팬들은 대부분 극찬을 하였으며 원작을 접하지 않고 드라마로 샌드맨을 처음 접하더라도 스토리나 배경을 이해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없으며 스토리에 쉽게 몰입할 수 있는 것을 호평을 받았습니다.

 

물론 어두운 분위기와 다소 느린 전개에 대해서는 전부다 호평만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두운 분위기의 장르에 불호가 많이 없는 편이라 흥미롭고 볼거리 많은 작품이었습니다. 세계관이나 배경이 다소 복잡할 수 있으나 이런 계열을 많이 접해본 분이라면 크게 식상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 작품입니다.

 

sandman 줄거리

세상에는 신보다 강력하고 모든 사람들의 삶과도 직접적으로 맞닿아있는 일곱 관념의 구체화가 존재하는대 그게 영원 일족이다. 운명, 죽음, 꿈, 파괴, 욕망, 분열, 절망의 7명의 영원 일족 중에서 꿈의 영역을 다스리는 주인공 모르페우스 혹은 샌드맨이라고 불리는 절대적 존재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모르페우스는 자신이 다스리는 꿈의 세계에서 탈출한 악몽의 존재 코린트인을 제압하려는 찰나 인간 마법사 마구스에 의해서 강제 소환당하고 힘이 약해졌을 때 모르페우스의 세 도구를 탈취당하고 감금당한 채로 100년이 지난 버렸습니다.

 

이후 마구스의 아들 알렉스가 모르페우스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던 날 폴의 실수로 모르페우스는 탈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탈출을 하게 되었는데 위태로워진 자신의 왕국과 현 세계의 균형을 바로잡기 위해 여정을 시작하는 모르페우스 당장은 힘이 약할 대로 약해진 탓에 3가지 도구를 먼저 찾아야만 합니다. 3가지 도구를 찾아내서 자신의 힘을 되찾아야 하며 동시에 꿈의 왕국도 재건하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샌드맨 주요등장 인물들

모르페우스 ( 톰 스터리지 ) :  영원 일족의 꿈. 꿈결을 다스리는 도도한 꿈속의 지배자. 샌드맨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꿈결을 다스리며 악몽 계열을 창조하는 모르페우스 그가 창조했던 악몽들 중 한 명이 코린트 인입니다.

 

꿈이 약해진 이유는 자신이 만든 도구에 지나치게 힘을 불어넣어 본체의 힘이 약해졌다는 것, 꿈결의 세계가 아닌 곳에서는 힘이 약해진다는 것.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인간 세계에 100년이라는 시간동 갇혀 있었고 왕국이 쇠퇴하거나 도구를 찾아야 하는 시련을 격게 됩니다.

 

루시 앤 ( 비비안 아체암퐁 ) : 꿈결의 사서. 원작에서는 백인 남성이지만 드라마에서는 흑인 여성으로 등장. 꿈결을 비운 모르페우스를 대신해서 왕대리를 맡았으며 모르페우스에게 사서직으로 다시 좌천당했다가 필요함에 의해서 모르페우스의 사과와 복직을 받게 되는 인물. 모르페우스의 비서이자 분신으로 나오는 역할입니다.

 

매튜 ( 패트 오스왈 튼 ) : 제서미 이후 새로 탄생한 꿈결의 까마귀, 까마귀 매튜 원래는 인간이었으나 꿈결에서 까마귀로 전생한 듯싶습니다. 말 많은 현생의 비서 같은 캐릭터입니다.

 

코린트 인 ( 보이드 홀 브룩 ) :  꿈에서 도망친 악몽 중 하나. 시즌1 메인 빌런급이며 자신이 인간 세계에서 자유를 느끼며 온갖 악행을 하고 다니며 , 꿈결보다는 인간 세계를 원하는 인물로 인간들의 눈을 수집하고 그 눈을 자신이 사용하면 눈의 주인의 모든 기억을 알 수 있습니다.

 

작품 초반에 모르페우스에게 제압당할 뻔 하나 모르페우스는 인간에게 강제 소환당해 반자유를 얻게 되고 그 후 모르페우스에게 잡히지 않기 위해 온갖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모르페우스를 방해하는 인물로 개인적으로 작품의 백미를 더해주는 빌런의 역할을 완벽하게 해낸 것에 찬사를 보낸다.

 

정말 이 인물이 재미를 배로 더한 듯싶습니다.